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서비스

SK / SK브로드밴드 인터넷속도측정 방법

by 일시불로그 2020. 10.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SK와 SK브로드밴드 망 사용자분들을 위한 속도측정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하기 약간 까다로운 곳이기 때문에 최대한 자세하게 화면을 캡처해 왔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쉽게 SK 인터넷 품질측정 하실 수 있을거에요 😁

사실 SK 인터넷에는 SKT와 SK브로드밴드 두가지가 있는데, 환불 또는 클레임을 위한 정식 품질측정이 아닌 경우에는 어느 쪽으로 접속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먼저 SKT에서 측정하는 법을 알려드리고 그 다음으로 SK 브로드밴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SK 인터넷속도측정 방법

SKT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품질측정 사이트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SKT 인터넷 품질측정 센터

 

그 다음으로는 일반 요금제는 '일반 품질측정 시작하기'로, 기가요금제 사용자는 '기가 품질측정 시작하기'를 클릭하세요.

 

측정프로그램 설치하기

 

그 다음으로는 정확한 측정을 위해 측정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SKT와 SK브로드밴드 모두 동일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 설치하셔도 동일합니다.

 

 

별다른 설정할 것은 없고 "다음"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속도측정 프로그램이 방화벽 권한을 요구하는데, "액세스 허용"을 눌러서 허용해주세요.

 

 

"완료"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측정 시작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페이지의 새로고침을 한 번 해주시면 드디어 속도측정이 시작됩니다. 1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다운로드/업로드 220.6/242.4 Mbps가 나왔네요.

 

잠깐! 우리 집 인터넷 속도 왜이래?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인터넷 속도 평균과 우리집 인터넷이 느린 이유

오늘은 인터넷 속도의 평균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고, 우리 집 인터넷 속도는 왜 제대로 나오지 않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인터넷 평균속도란? 흔히 이야기하는 인터넷 평균속도

digit-all.tistory.com

 

💻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품질측정

 

SK브로드밴드 사용자의 경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품질측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동 후에 "품질측정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SK브로드밴드 인터넷 품질측정 센터

 

 

SK브로드밴드 아이디나 T아이디로 로그인 하셔야 하며, 반드시 "명의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만일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이상하게도 SKT 측정결과랑 조금 다르네요. 아침 시간이어서 가족들이 핸드폰을 안 쓸 줄 알았는데 쓰고 있어서 조금 느리게 나왔을 수도 있겠네요. 

 

오늘은 SKT와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속도측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두 회사에서 사용하는 망은 브로드밴드 망으로 동일하다는 것 알고계신가요?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원래대로라면 속도측정 결과도 동일해야만 합니다.

실제 인터넷 속도에 충격 많이 받으셨나요? 그래도 500메가급,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르고 쾌적한 인터넷 상품을 사용 중인 것이니 크게 심려치 마세요. 하지만 인터넷 속도만큼 중요한 게 있는데, 그게 바로 보안성입니다. 사실 우리가 인터넷 세상을 여행하고 다니면 수많은 기록과 흔적들이 남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중요한 정보를 인터넷에 남겼다면 누군가 그 정보를 노리고 해킹을 시도할 수도 있고요.

그래서 인터넷을 사용할 때는 내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숨겨주고, 누군가가 내 접속 기록을 훔쳐볼 수 없도록 도와주는 VPN이라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VPN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꼭 한번 읽어보세요. 제가 추천드리는 VPN 서비스는 전 세계 5400여 개의 서버를 보유하고 있어 최고의 안전성을 보장해주는 NordVPN입니다. 현재 최대 70% 세일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니 아래 배너를 통해 70% 혜택을 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