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서비스

KT 인터넷 속도측정

by 일시불로그 2020. 10.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KT 인터넷을 사용중인 분들을 위해서 우리 집 인터넷 속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KT 인터넷 속도측정하기

KT에서는 자사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속도측정 페이지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 집 인터넷이 느리다는 것을 인증받고 요금 환불이나 할인을 받으시려면, 정확한 속도 측정을 위해서 반드시 KT 공식 인터넷 속도측정 페이지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원과 통화 후에 진행하시는 게 정확합니다.

KT 인터넷 속도측정 홈페이지

 

 

인터넷 속도측정 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속도테스트"메뉴로 진입합니다. 그 다음 아래에서 해당하는 메뉴를 다시 골라주시면 되는데요. 일반 속도, 기가급 속도, 10G 속도로 나뉘어 있습니다. 가입한 요금제별로 선택하면 되겠죠?

 

 

다만 주의하셔야 하는 점은 해당 속도측정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야 한다는 겁니다.

  • 익스플로러 10 이상
  •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웬만하면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이용하시는 게 제일 안전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려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KT회원이시라면 로그인을, 비회원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편리하게도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와 같은 소셜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을 때 이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KT 인터넷의 경우, 위와 같은 화면에서 속도계가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정확한 속도를 테스트합니다. 테스트가 끝날 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이제 결과를 함께 볼까요? 저는 100메가급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운로드 평균 47.9Mbps, 업로드 40.19Mbps면 준수한 속도인 것 같습니다.

 

혹시 500메가급, 기가급인데 왜 속도가 40~50 또는 90~100밖에 나오지 않지? 하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그 이유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인터넷 속도 평균과 우리집 인터넷이 느린 이유

오늘은 인터넷 속도의 평균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고, 우리 집 인터넷 속도는 왜 제대로 나오지 않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인터넷 평균속도란? 흔히 이야기하는 인터넷 평균속도

digit-all.tistory.com

 

오늘은 KT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측정 사이트 접속이 잘 안되시거나, 측정 중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