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간단하네요

by 일시불로그 2020. 9. 3.

모바일게임 좋아하세요?

저는 휴대용 콘솔 게임기도 있고, PC게임도 굉장히 많이 하는 편이지만 모바일게임만큼 편하고 간단하게 플레이할수 있는 게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출퇴근 시 지하철에서 짬짬히 하는 그 맛은 대박이죠. 게임 하다보면 지루한 출근길도 금방 사라지고, 지옥철에서도 다른 사람 신경 안쓰고 게임에만 집중하면 좀 낫더라구요.

그런데 퇴근하고 집에 와서도 모바일게임을 계속 하다보니까 팔하고 목이 엄청 아프더라구요. 스마트폰을 계속 들고 있어야 하니까 부담이 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편하게 하려고 거치대도 사보고, 태블릿으로도 해봤는데 힘든 건 똑같더라구요.

그런데 얼마 전,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팔하고 목도 아프지 않고, 스마트폰 배터리 걱정도 안해도 되니까 너무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방법을 공유드리고, PC에서 하기 좋은 추천 모바일게임 Top 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앱플레이어"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모바일게임을 PC에서 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앱플레이어라고 부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블루스택
  • 녹스

두 가지 모두 사용해 본 결과, 실행 속도가 가장 빠르고 편의성이 좋았던 것이 블루스택입니다.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설치를 위해 블루스택 홈페이지로 가신 다음, 화면 중앙의 BlueStakcs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운로드된 설치파일을 실행하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에는 제 기준으로 약 5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금방 설치되네요 😍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구글플레이에 로그인하셔야 게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데이터 동기화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니 로그인 후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여기서 내 게임 또는 게임 센터를 이용해 게임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게임 추천 중 하나인 AFK아레나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AFK아레나 설치하는 방법

 

화면 상단의 Google Play 스토어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AFK아레나를 검색 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블루스택에서 하기 좋은 게임

다음으로는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정말 좋은 게임 Top 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하는 것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들을 선정해 보았는데요. 특히 장시간 플레이해야하는 RPG게임이나 방치형 게임은 블루스택으로 하시면 게임을 켜놓은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와 데이터 걱정이 없으니 매우 추천드리는 카테고리입니다. 그 외에도 배그같은 FPS도 키보드와 마우스로 플레이할 수 있으니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겠죠?

 

아래 내용은 매주 새롭게 업데이트됩니다. 추천하시고 싶은 게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1. 킹 오브 아발론

중세풍 MMORPG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가장 좋은 게임으로 추천드립니다. 구글플레이에 67만개 리뷰가 달려있고, 평점 4.3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현재도 스트롱홀드 업데이트가 새로 진행되어 신규 유저가 많이 유입되고 있는데요. 무슨게임 할지 고민이시라면 일단 설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서 왕은 조카인 모드레드와의 전투에서 패하고 맙니다. 이제 그의 몸은 신성한 아발론 섬에 건설된 요새에 그의 강력한 검, 엑스칼리버와 함께 누워있습니다. 엑스칼리버가 다시 깨어나야만, 새로운 왕이 왕위에 오르고 왕국이 다시 통일될 수 있습니다. 제국은 여러 도시로 분열되어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엑스칼리버의 힘과 마법을 원하는 이들은 많지만, 왕국에서 왕좌의 자리는 오직 하나뿐입니다…

 

킹 오브 아발론 다운로드

 

2. 스타트렉: 플릿 커맨드

미드 명작이 모바일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USS엔터프라이즈호를 타고 나만의 우주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본작에 충실한 캐릭터와 함선 설정으로 스타트렉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임인데요. 

구글플레이 약 19만건 리뷰에 4.1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게임치고는 상당히 많은 유저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영화로 봤던 화려한 우주 전쟁이 모바일 속에서도 펼쳐집니다!


당신이 꿈꿔왔던 먼 미래의 우주는 어떤 곳인가요?

우주 전체를 정복하는 꿈을 꾸셨나요? 아니면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우주 탐험을 꿈꾸셨나요? 당신이 상상했던 것 이상의 경험이 펼쳐질 수 있는 곳! 지금 광활한 우주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스타트렉: 플릿 커맨드 다운로드

 

3. 케페우스M

케페우스는 나혼자산다 MC들이 메인모델로 기용되어 화제를 불렀던 게임인데요. 아기자기안 캐주얼 RPG를 표방하는 게임인만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부분이 많아 여성 유저분들이 많은 걸로 유명합니다.

최신 게임이라 그런지 현재 구글플레이에서는 많은 리뷰가 없지만, 대체적으로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무과금으로 가볍게 즐기는 분들임에도 평이 좋다는 건 그만큼 컨텐츠가 빵빵하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 빛나는 만남이 시작되는 곳 “케페우스M”

12개의 별자리가 빛나는 동화 같은 세계!

‘카오스’로 인해 혼돈에 빠진 세계를 빛의 의지로 구원하세요!


▶ 동화 같은 세계에서 만나는 가슴 뛰는 모험

놀라운 모험과 새로운 만남이 가득한 케페우스M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코스튬들이 가득한 이곳에서 가슴 뛰는 모험을 즐겨보세요!

 

케페우스M 설치하기

 

4. 라이즈 오브 킹덤즈

클래시오브클랜 + 문명 시리즈가 합쳐진 게임으로 각 문명을 선택해 성장시켜나가는 게임입니다. 클래시오브클랜을 재밌게 하셨던 분들이라면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강력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아무래도 페이투윈 방식의 게임이다보니 무과금, 소과금 유저들이 낮은 평점을 주고 있는데요. 그에 비해서 일정 수준의 과금을 하시는 분들은 만족스럽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 자유도 높은 전략 플레이
적을 우회하여 포위하는 섬멸 진형, 지형을 이용한 매복, 위기에 봉착한 아군 지원 등 「라이즈 오브 킹덤즈」에서는 자유도 높은 컨트롤로 전쟁의 양상을 한 번에 뒤엎을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전쟁 속에서 “전 세계를 정복”한 지도자는 아직 없습니다!
공성전, 약탈, 야전, 대규모 원정 그리고 동맹을 활용해 전 세계 문명을 정복하세요!

■ 플레이어를 보좌하는 위대한 사령관
세계 각국의 전설적인 영웅들이 「라이즈 오브 킹덤즈」에 사령관으로 등장!
을지문덕, 조조, 잔 다르크, 시저 등 각국 역사에서 칭송받는 위대한 영웅들이 당신의 부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과 내레이션, 스킬 구현으로 역사 속의 영웅들을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영웅이 기적을 만드는가? 아니면 기적이 영웅을 만드는가?
이 모든 것은 당신의 명령에 달렸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설치하기

 

5. AFK아레나

마지막 추천 게임은 AFK아레나입니다. 방치형 RPG의 대명사로 불리는 초 인기 게임입니다. 다양한 스킨, 캐릭터들이 있어서 수집하는 재미도 있고, 성장시키는 손맛도 쏠쏠해 직장인들 추천게임으로 한동안 입소문을 탔었는데요. 유재석이 광고모델로 나오면서 다시 한번 관심을 끌고 있네요.

올해 출시한 게임이고, 업데이트도 상당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식카페를 통한 의견 수렴도 활발한걸로 보아 커뮤니티도 활성화되어있구요. 블루스택으로 방치형 켜놓기만 하면 핸드폰 배터리 걱정 안해도 되니 너무 편리하더라구요. 큰 화면으로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역대급 퀄리티의 영웅 캐릭터 일러스트

켈트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완성작,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최상급 퀄리티의 영웅 캐릭터 일러스트를 직접 만나보세요


■ 손가락 하나로 지배하는 방치형 시스템

스트레스받는 현대인의 필수 게임 - 영웅 필살기 자동 시전, 접속하지 않아도 저절로 강해지는 방치형 시스템, 매일 10분만 투자해도 판타지 속 최고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던전 공략 시스템

이제 더 이상 밀린 숙제하듯 퀘스트를 위해 던전을 공략하실 필요 없습니다. 로그라이크 요소가 가미된 이계의 미궁 던전,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공략 가능한 시간의 정원까지! 이 모든 던전들을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AFK아레나 설치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