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젠리 위치 조작 하는 방법 총정리

by 일시불로그 2022. 12. 7.

 

요즘 젠리(Zenly)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젠리를 사용하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젠리의 위치 조작을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루머가 돌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젠리에서 위치 조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젠리(Zenly)란?

 

젠리는 프랑스 출신의 앱 개발자인 앙투안 마틴(Antoine Martin)이 지난 2015년 출시한 실시간 위치 정보 공유 앱입니다. 사용자 간 자발적인 위치 추적을 한다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요. 인기 SNS 플랫폼인 스냅챗(SnapChat)에서 지난 2017년에 약 2억5000만달러(약 2962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지불해 인수할 정도로 앞으로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최근 Z세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사회적인 관심도 많이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젠리 위치 조작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젠리 위치 조작 가능할까?

젠리 앱은 사용자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데요. 심지어는 헤드폰 잭이 결합되어 있는지, 배터리 잔량은 얼마인지 등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젠리 위치 조작을 하기 전에 어떤 방식으로 위치정보가 수집되는지를 알아야겠죠. 이러한 젠리 앱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GPS 데이터

이미지=CrazyPng

 

먼저 GPS는 21세기에 반드시 필요한 정보로, 위성 신호를 통해 수신 단말의 위치를 10m 이내 정확도로 계산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건물 안에 있거나, 지하에 있는 경우 위성 신호의 수신이 어려워 정확한 위치 추적이 어려워지지만 현재 사용 가능한 위치 추적 기술 중에서 가장 정확합니다.

내 인터넷 접속 기록을 숨기고 싶다면? VPN을 사용하세요!

 

셀룰러 데이터

 

셀룰러 데이터는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지국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에 연결하는 순간 젠리 앱에서는 사용자 위치를 대략적으로 추적할수 있는 것입니다.

 

Wi-Fi 데이터

 

와이파이도 마찬가지로 연결된 Wi-Fi 단말기를 바탕으로 사용자 위치를 대략적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IP주소가 지리적 정보 기준으로 할당되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만 대규모 거주지역인 아파트나 고층 빌딩의 경우, 대략적인 위치는 추적할 수 있으나 구체적인 정보, 즉 몇층 몇호인지와 같은 정보는 알기 어렵습니다.

 

젠리 위치 조작하는 방법

젠리는 위에서 설명한 총 3가지 방법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고 있기 때문에 젠리 위치 조작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하지만 GPS를 끄고 셀룰러나 와이파이를 통해 VPN을 사용한다면 다른 국가에 있는 것처럼 조정할 수는 있습니다.

 

젠리 위치 조작 대신 가능한 것들(유령모드)

젠리 위치조작이 어려운 대신 젠리 자체적으로 위치를 비공개하거나 정확도를 낮추는 기능인 유령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개모드

젠리에서 안개모드를 활성화하면 내 위치를 대략적인 범위로 알려주게 됩니다. 이떄 범위는 최대 1.2km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지도 핀에서 파란 안개 아이콘이 나타나 안개모드를 설정했음을 친구들이 확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얼음모드

얼음모드는 마지막 위치 정보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나의 위치를 업데이트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때 얼음 모드는 지도 핀이 마지막 위치에 고정되기 때문에 친구들이 내가 얼음모드로 설정한 사실을 알 수 없어 편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1. 얼음모드로 해놓고 다른 장소에 갔다오면 어떻게 되나요?

얼음모드 설정 장소에 계속 있었던 걸로 표시됩니다. 다만 다른 장소에 방문해 젠리 어플을 실행할 경우 내가 이동한 것으로 나올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수면모드란?

젠리에서는 다양한 내장 센서를 사용해 사용자의 상태를 파악하는데, 만일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장소(집)에 장시간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면 사용자가 수면 중이라고 인식해 달 모양 아이콘🌜을 출력하게 됩니다.

만일 사용자가 자는 상태인지 확실하지 않으면 아바타가 하늘색 테두리로 나타나고, 달 모양 아이콘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친구들의 상태가 어떤지 쉽게 확인 가능하겠죠? 만일 내가 자고 있다는 걸 표시하고 싶지 않다면 유령 모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젠리 위치 조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상 내가 원하는 위치로 젠리 위치 조작하는 건 어렵다는 결론입니다. 다만 다른 대체 방법을 소개해 드렸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