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속도측정 ping, 어플 설치 없이

by 일시불로그 2020. 9. 2.

안녕하세요.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하루종일 집에 있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네요. 카페에 앉아 노트북을 펼쳐놓고 여유롭게 블로깅도 하고싶지만.. 카페는 좁은 공간에 다들 마스크 벗고 얘기하는 공간이다보니 가기가 너무 꺼려지네요. 가끔 테이크아웃만 해서 한잔 먹긴 하지만 카페에 앉아서 일하는 그 감성이 그립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작업하다보니 가끔 인터넷이 느려진 것처럼 페이지가 로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핸드폰으로 접속해봐도 똑같이 느리게 사이트가 떠서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한번 해볼까 싶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속도측정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인터넷 속도측정은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서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SK브로드밴드에 가입한 저는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의 속도측정 서비스를 이욯하는 식이죠.

 

그런데 속도측정을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하네요. 제 명의로 가입된 인터넷이 아니다보니 아이디, 비밀번호도 모르고.. 그냥 속도가 얼만지만 알면 되는데 엄청 번거롭더라구요.

 

 

알고보니 요금제마다 보증 속도가 있는데 이거보다 느린 경우에 이용요금 할인을 해주고, 이걸 검증하기 위해서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속도측정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회원가입도 귀찮고, 그냥 속도만 보고 싶어서 다른 통신사 사이트도 둘러봤는데 다 로그인이 필요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회원가입, 그리고 프로그램 어플 설치 없이 바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속도측정이 가능한 서비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속도측정 ping, 어플

 

먼저 인터넷 속도측정 시에 다들 ping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서 ping이 나오는 사이트로 선정했고,

프로그램이나 확장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실행이 가능한 사이트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속도측정을 위해 스마트폰에 어플을 깔거나 하면 귀찮잖아요.

 

어플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측정하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speedtest.net으로 접속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속도측정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화면처럼 자동으로 속도가 측정되기 시작하는데요. 1~2분 정도면 ping과 다운로드 속도가 바로 측정돼 나옵니다.

 

 

2분 정도 지나니 바로 위처럼 다운로드 속도, ping,그리고 인터넷 공급자가 나오네요. 다시 테스트하기를 눌러서 해보았는데도 비슷한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와이파이로 연결 시에는 유선에 비해 속도가 아무래도 좀 떨어진다고 하던데, 그래도 이정도면 웹서핑 하는데는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제 아내님 컴퓨터는 랜으로 연결돼 있어서 제 컴퓨터보단 좀 빠른거 같기도... 그냥 컴퓨터가 더 좋아서그럴지도 모르고요 ㅋㅋㅋ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ping 알아내기, 어플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분들에게도 공유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