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서비스

크롬하츠(Chrome Hearts) 브랜드에 대해서

by 일시불로그 2020. 8. 8.

 

보통 귀금속이라고 말하면 금이나 다이아몬드를 많이 생각하시죠. 잘 변하지 않는 성질 때문에 영원함을 상징한다고 해서 연인에게 선물하기도 하죠.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릴 크롬하츠라는 브랜드는 순은으로 만든 악세사리로 유명해졌고 현재도 은제품만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평소 스트릿 브랜드에 관심이 없으셨다면 조금은 생소한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이미 많은 셀럽들이 착용하고 있는 해외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유니크한 감성 떄문에 셀럽들의 착용샷을 보면 구매욕 뿜붐되는 이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하츠는 어떤 브랜드인가?

크롬하츠는 크롬(Chrome)과 하트(Heart)의 합성어로 "녹슬지 않는 금속 심장"을 뜻합니다.

1989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귀금속 브랜드로, 리처드 스타크, 존 바우만, 레오나드 캄호트 이 3명이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특이한 점은 반지나 귀걸이같은 모든 제품들을 92.5%의 '순은'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더욱 독특합니다. 최근에는 사업 분야를 확장해 의류 브랜드도 런칭해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죠. 이 부분에 대해서는 글 뒷부분에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크롬하츠가 탄생하게 된 일화

락, 힙합, 바이크 라이더

가죽 판매상이던 리처드 스타크와 존 바우만이 은 세공 전문가였던 레오나드 캄호트와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당시 이들이 만들던 라이더용 가죽 재킷에 은장식을 더해 판매한 것이 크롬하츠의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영국의 락 밴드인 'SEX PISTOLS'이 크롬하츠의 제품을 착용한 이후부터 급격한 인기를 얻게 되었고, 이후로부터 세계의 유명 셀럽들이 찾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미국 패션디자이너협회 시상식에서 액세서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세계 최고의 액세서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크롬하츠 제품의 특징

크롬하츠의 제품들은 모두 크롬하츠만의 상징인 독특한 글씨체와 함께 단검, 꽃 등의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은이 주는 차가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에 독특한 디자인이 더해지면서 인기가 높아졌는데, 크롬하츠는 창업 당시부터 지금까지 소량만을 수공예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어서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브랜드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크롬하츠 마니아들이 생겨나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국내에서는 지드래곤의 'One Of A Kind' 뮤직비디오를 통해 크롬하츠가 알려졌습니다. 기존에도 크롬하츠 제품을 자주 사용하던 지드래곤에게 크롬하츠 측에서 뮤직비디오 소품을 모두 새로 디자인해 제공했다고 합니다. GD가 워낙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월드스타이긴 하지만.. 소품을 크롬하츠 브랜드에서 전부 직접 제작해 주었다는 건 엄청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롬하츠의 대표 액세서리들

세계적인 명품 반열에 오른 브랜드이지만 아무래도 은공예 제품이다보니 가격은 금이나 다이아몬드를 주로 취급하는 고급 브랜드보다는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다음에 소개드릴 포에버링 같은 경우는 정가가 약 40만원 후반대로, 기본 반지가 100만부터 시작하는 귀금속 브랜드에 비하면 정말 '악세서리'로 하나쯤 구매할만 한 가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몸에 뭘 달고다니는 게 싫기도 하고.. 해서 관심이 없는게 천만다행이네요. 크롬하츠는 하나 사기 시작하면 끝을 모르고 사게되는 마력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포에버링

 

6mm 링으로 크롬하츠에서 가장 대중적인 반지입니다. 무난한 디자인으로 간단한 포인트로 착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저도 굳이 하나 산다면 이녀석을 가장 사고 싶네요.

 

FXXK YOU 링

 

 

포에버링과 유사한 디자인인데, 포에버 글자를 빼고 FXXK YOU를 새긴 제품입니다. Fword가 강렬한 인상을 주는데 오히려 이게 더 간지가 나보이는 매직..

 

세미터리링

 

묘지를 의미하는 이름을 가진 이 반지는 크롬하츠를 대표하는 실버링입니다. 크기가 굉장히 큰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세미터리 링인가? 다른 반지가 다 묻혀버려서;;

 

플로랄 크로스링

 

 

 

 

화려함으로는 가장 돋보이는 디자인의 플로랄 크로스링입니다. 이녀석은 체인에 걸어서 목걸이나 장식으로 해도 너무 이쁠 것 같아요.

 

패션 브랜드로의 성장

크롬하츠는 은공예 제품으로 유명하지만, 롤렉스(Rolex), 오프화이트(Off-White), 에르메스(Hermes)등과 협업을 진행할 정도로 퀄리티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만큼 수량이 적었던 콜라보 제품들은 발매 즉시 모두 판매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습니다. 물론 워낙 고가의 브랜드끼리 콜라보한지라 가격은 어마어마했지만요. 앞으로 크롬하츠라는 브랜드의 가치는 더욱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롬하츠를 한국에서 만나보려면?

2009년에 국내에도 정식 입점한 크롬하츠는 국내에서 청담동 플래그십 스토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총 4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실버 제품뿐 아니라 의류, 가구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워집니다. 포에버 링 같은 경우는 40만원 후반이면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니 하나쯤 구매하는 것도 좋겠네요.

다만 국내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는 것은 정말 비추천 드립니다. 크롬하츠는 전세계적인 가품(레플리카)거래량이 엄청나고,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는 것은 일반인에게는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정품 매장에서 정가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