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PPT 사진 모자이크, 부분 블러 처리 방법

by 일시불로그 2020. 10. 24.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에서는 최신 버전인 2019에서도 모자이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블러 효과를 사진에 입힐 수 있지만, 부분적으로만 블러를 넣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분적으로 블러를 넣을 수 있는 트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PT 사진 부분 블러 방법

 

먼저 블러를 넣고 싶은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해당 사진을 복사합니다.

 

 

그 다음 복사한 사진을 더블 클릭합니다. 사진 서식 탭이 열리게 되고, 왼쪽 조정 탭에서 꾸밈 효과를 클릭합니다.

 

 

10번째 효과가 블러 효과입니다. 해당 효과를 사진에 적용해줍니다.

 

 

원본 사진 옆에 복사해두니 차이를 아시겠죠? 이제 블러 처리를 한 사진을 다시 더블 클릭해 서식 탭에서 자르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블러 처리를 하고자 하는 부분만 남기고 잘라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얼굴에 블러 처리를 해주기 위해 얼굴만 남겨놓았습니다.

 

 

잘라준 사진을 원본 사진에 알맞게 조정해주면 원하는 부분만 블러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 포스팅에서는 PPT에서 부분 모자이크 대신 부분 블러 처리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기능인 만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어서 부분 블러 또는 부분 모자이크 기능을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노트북 밝기 조절 안됨, 소리 조절 안될 때  (0) 2020.10.24

댓글